Advertisement
주요이슈브리핑(국내외)

WTI 원유 – 50달러를 깰 것인가?

이 기사는 Ella가 marketpulse 에 나온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재고 데이터는 원유 가격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원유 가격은 수요일에 다시 한번 많은 재고량이 가중되면서, 비록 그 정도는 낮지만 지난 며칠간 어느 정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EIA가 보고한 680만 배럴의 증가는 그 후 약 1시간 동안 WTI의 4 % 이상 하락한 것을 유발하는 매우 놀라운 결과라고 말 할수 있습니다. 이는 하루 전에 보고된 빌드 API의 거의 두 배였으며, 기대치를 훨씬 초과하는 일이었습니다.

WTI와 브렌트 모두 Powell 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연준 관리들의 논평과 (부진한 ADP 수치는 말할 것도 없지만) 주식시장에서의 실적 호조에 뒷받침 되어서 하락장에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WTI는 현재 출시 전 수준에서 1.3 % 정도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WTI 일일차트

이제 문제는 현재 유가의 반등을 뒷받침하기 위해 개선된 정서가 지속될 것인지 아니면 일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50달러가 더 빨리 압박을 받을 것인지 이다. 그리고 만약 50달러로 압박감 받는다면, 얼마나 잘 지원 될 것인가? 그것이 의문입니다. 이는 이미 유지되고 있지만, 이전 지지선과 12월 하순에서 올해 최고치까지 약 61.8%의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것이 분명한 주요 지지선입니다.

이 수준이 붕괴된다면, 심리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중요한 것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가격 행동을 매우 흥미롭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추가 지지선은 올해 초 주목할 만한 수준이었던 48달러와 46달러 정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WTI 4시간 차트

Ella 의 생각

미중 무역전쟁으로 주가도 저평가 되고 있고,

이란에 전쟁이다, 뭐다 하며 분위기만 고조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경제지표는 좋게 나오니, 원유 가격을 예전처럼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지 않을까?

——————— 시사를 투자로 ——————-

https://cafe.naver.com/mijuse?iframe_url=/MyCafeIntro.nhn%3Fclubid=29444878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