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요이슈브리핑(국내외)

6월 15일 미국증시 Review

 

이 기사는 Ella가 National Bank의 자료를 번역한 것입니다.

 

1. 세계 경제 성장 우려와 지정 학적 긴장으로 인해 온 시장이 악화 미국 – 이란, 미국 – 중국 간의 긴장이 계속되고, 미국의 지정학적 압력이 계속되는 가운데 글로벌 주식 시장은 금요일 하락했다. 미국은 이란이 오만 만에있는 두 척의 유조선에 대한 테러 공격을 비난했다. 이란은 어떠한 개입도 부인하고 있다.

https://www.investing.com/news/commodities-news/oil-prices-rise-after-attacks-on-two-oil-tanker-ships-1897489

2. 실망스러운 중국 지표는 세계 경제의 침체에 대한 두려움을 증가시켰으며 미국과의 무역 전쟁이 세계 제 2의 경제 대국을 잠식하기 시작학고 있다는 것 을 보여 주었다. 5월 산업 생산 성장률이 예상보다 훨씬 낮은 17 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기대치를 크게 밑돌았으며, 고정 자산 투자도 예상치에 미치지 못했다.

투자자들은 이달 말 일본 G20 정상 회의에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Xi Jinping) 중국 대통령과의 협상을 기다리고있다. 미국의 중국 무역 분쟁의 부정적 영향을 강조하면서, 반도체 제조업체인 브로드 컴 (Broadcom)은 올해 매출 전망치를 8 % 하향 조정했다. 반도체 제조업체는 미-중 무역분쟁과 화웨이에 대한 수출 규제를 비난하면서 전반적인 반도체 요구 둔화를 우려했다.

https://www.investing.com/news/world-news/trump-likely-to-meet-with-xi-when-g20-gathers-white-house-1896867

3. 투자자들은 미국 달러와 금 등 안전한 피난처 자산을 모색했다. 관세에 민감한 기술주들이 미국의 미국의 주요 3 개 지수 모두를 하락시키고 있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2.9 % 하락하면서 다른 반도체 제도업체의 주가가 폭락했다. Apple의 1%나 폭락했고, 3대 주요 지수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Broadcom은 애플의 주요 공급 업체다. 무역에 민감한 산업 부문 또한 광범위하게 시장을 저평가 했다.

https://www.investing.com/news/stock-market-news/stocks–wall-street-ends-flat-as-tech-suffers-broadcom-beatdown-1898346

4. 방어 지향적인 부문은 성과를 냈다. 페이스북은 RBC 캐피털 시장에서 곧 시작될 암호 화폐에 대한 긍정적 인 논평을 한 후 주가가 2 % 상승하면서 추세를 뒤엎었다. 애완 동물 제품의 온라인 소매 업체 인 Chewy는 자사 IPO 가격을 주당 22 달러로 책정 한 후 출시 장시 85 %의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

https://www.investing.com/news/cryptocurrency-news/facebook-cryptocurrency-globalcoin-attracting-bigname-partners-1898164

5. 경제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소매 판매는 5 월에 증가했고 4 월 판매량은 증가세로 돌아서 소비자 지출이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금요일에는 자동차와 부품 생간의 증가로 금속과 항공우주 장비 생산의 감소세가 나타나면서, 미국의 5월 제조업 생산량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증가율을 기록했다.

다음 주 연방 준비 이사회 (FRB) 회의를 앞두고 미국 경제가 2/4 분기에 급격히 둔화되고있는 가운데 데이터가 완화됐다. 거래자들은 금리인하 예상치를 소폭 반등시켰고, 6 월 가격 인하 가능성은 23% (28 %에서 하락)과 7 월 한 차례 이상 인하 가능성 87 %에 달했다. 캐나다의 TSX 종합 지수는 가중치를 둔 금융 부문과 재료 부문의 강세로 금요일 상승했다. 금 가격이 14 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원자재 부문은 이번주의 견고한 상승세에 힘입어 강세를 보였다. 통신 서비스는 가장 약한 부문이었고, 에너지 원은 원유 가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했습니다. 예정된 경제자료는 없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