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이슈브리핑(국내외)

7월 3일 미국 시장 Review

 

장 마감 후

주식 시장은 오늘 아침부터 좋은 출발로 시작해, 이른 오후까지 그 기세는 이어졌습니다. (오늘은 휴일이라 주식 시장이 일찍 마감했습니다.) 오늘 상승은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희망이 반영된걸로 보입니다. G20정상 회담 전까지 아무런 협상이 없었지만, 관세가 더이상 부과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런 경향이 발생 했습니다. 오늘 마감하면서, 다우지수는 179포인트(최고점) 상승, S&P500지수가 23포인트, 나스닥은 더 높은 61포인트 상승 하였습니다. 소비재와, 헬스케어 주는 상승했고, 기초 자재들은 하락했습니다. 


오늘 아침 경제 보고서에 의하면, 고용 상황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오토메틱 데이터 프로세싱(ADP)에 따르면, 10만 2천여개의 일자리가 민간에 6월에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분석가들은 더 높은 수치를 기대했습니다.

기업 분야에는 여러가지 이익에 관련한 다방면의 이슈가 있었습니다. M&A에서 브로드 컴(BRCM)이 씨만텍(SYMC)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SYMC는 급등 했습니다. 

기술적으로, 최근 주식시장은 잘 버티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가까운 미래에 미중 무역협상이 진전되는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일부 낙관적인 기업보고서와 견고한 전망이 실질적으로 더 상승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장 시작 전

 

새로운 한주, 한달, 하반기를 시작하는 주식시장은 월요일엔 혼란스러웠습니다. 어제는 잠시 쉬어가는 모양새를 취했습니다. 중국과 유럽의 무역 염려로 인해 상승세는 꺾였습니다. 어제 주식시장은 하락에서 시작 하였고, 거래 첫시간 움직임 평균도 하락세였습니다. 그러나 그 후에, 매수세로 인해 다우지수는 50포인트 상승하였습니다. 

반면 새로운 날을 맞아, 유럽 증시는 상승하는 반면, 아시아 주요 지수는 하락했습니다. 또한 원유 가격도 미국의 재고량이 낮아 상승했습니다. 모든 지표가 미국의 지수를 더 높이 이끌어 올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