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투로칼럼

2월 3주차 미국 실적 발표 캘린더

중국에서 내놓고 있는 코로나 확진자 수 및 사망자수 증가율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번주 수요일, 목요일 있었던 파웰의 증언은 증시에 굉장히 긍정적인 답변들을 이야기했습니다.

덕분에 미국증시가 일제히 상승하면서 코로나19의 기세는 한풀 꺾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확진자수 급등으로 인해 증시가 다시 한번 출렁였는데요. 실적,경제지표들의 호재 vs 코로나19의 힘대결이 지속되는 가운데 실적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다음주에는 어떤 회사들이 실적을 발표할까요?

화요일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A), 월마트 (WMT), 메드트로닉 (MDT)

미국 증시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회사이죠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입니다. 심볼이 A로 우리나라로 따지면 종목번호가 000001이었던 조흥은행과 비슷하겠군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는 생명과학 회사로 우리나라에도 진출해 있는 글로벌 회사입니다. 점점 바이오, 생명과학의 관심과 투자가 높아져만 가는 가운데 애질런트의 실적은 어떨까요?

S&P 100, S&P 500지수 모두에 들어가 있는 메드트로닉(MDT)은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입니다. 미국 의료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하지만, 150개국 이상에 지사가 있으며, 우리나라 또한 포함됩니다. 주 의료기기는 당뇨, 심혈관, 재건 치료 등의 분야에 있는 회사입니다.

수요일

Garmin (GRMN), 알버말 (ALB)

바이크 용품 혹은 낚시 용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바로 Garmin(GRMN)입니다. Gps 장치로 잘 알려진 가민은 gps 기능이 달린 스마트 워치 등으로 바이크를 타는 분들께 알려져 있죠. 낚시를 하시는 분들께는 가민어탐기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점점 웨어러블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워치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가민의 실적 또한 점점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상승한 예측치 이상을 기록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이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테슬라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테슬라의 약점이었던 실적이 보완되자마자 3연속 오버슈팅으로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줬던 테슬라가 가장 신경 썼던 것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죠. 전기차의 시장이 점점 커짐과 동시에 전기차에 들어가는 리튬 배터리의 시장 또한 점점 커지고 미래 기대감이 높아져가는 중입니다. 다음 주 수요일 실적을 발표하는 알버말(ALB)은 이 리튬전지의 주재료인 리튬 생산 업체로 리튬시장에서 가장 큰 회사입니다. 전기차의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알버말의 주가 또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과연 실적은 어떨까요?

목요일

휴렛팩커드 (HPQ),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HPE)

휴렛팩커드(HPQ)는 우리에게 hp 로고로 너무나 잘 알려진 회사죠. 특히 휴렛팩커드의 프린터는 우리에게 친숙한 프린터, 노트북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컴퓨터, 프린터, 3D프린터 분야의 사업을 이어가는 휴렛팩커드는 2015년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를 분할하여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가 따로 상장되어 있는데요. 다음 주 목요일 같은 날 실적을 발표합니다.

금요일

디어 (DE)

미국은 땅이 넓은 만큼 농사의 규모도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농기계가 발달할 수밖에 없는데요. 다음 주 금요일 실적을 발표하는 디어(DE)는 이 농기계를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존디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디어엔 컴퍼니는 포춘지 선정 500 아메리카 랭킹 87위의 오른 회사이자 시가총액 54B 우리나라 돈으로 약 66조에 이르는 회사입니다.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