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투로칼럼

3월 3주차 한국 미국 실적 발표 캘린더

코로나19로 시작된 증시에 대한 충격은 이어 오일쇼크로 이어져 전 세계 증시를 공포로 몰아넣었습니다.

이번 주에만 미 증시의 서킷브레이크가 3번이나 걸리면서 패닉셀의 모습 또한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럼프와 각 나라들은 어떻게든 증시를 부양시키기 위해 각종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역부족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변동성과 공포가 커지고 혼란스러운 증시 속에서 경제 호황기였던 4분기 실적 발표도 슬슬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화요일

페덱스 (FDX)

우리나라에는 쿠팡의 로켓배송이 있다면 미국의 페덱스에는 야간 배송이 존재합니다. 전 세계 40만 명 이상의 직원을 채용하고 있는 이 거대한 운송회사는 아직 우리나라 내에서는 쿠팡, 로젠, 한진, 우체국 택배에 비해 인지도가 밀리지만, 배송이 해외로 넓어지게 되면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버스뿐만 아니라 비행기와 같은 해외배송을 위한 많은 운송수단을 갖춘 페덱스는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규모의 거대 운송회사이죠.

다음 주 화요일 이런 페덱스에서 실적을 발표합니다. 지난 4분기 미국의 경제 호황과 더불어 활발한 소비 덕분에 실적은 기대가 되지만,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주가가 크게 떨어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번 오일쇼크의 혜택을 많이 볼 회사이기도 한 만큼 한번 지켜보고 싶어지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수요일

Trip.com ADR (TCOM) 제너럴 밀스 (GIS)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여행 관련 기업들의 불황을 맞고 있지만, 불황을 맞기 이전 온라인 여행사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었습니다. 이 온라인 여행사 시장 속 2번째로 큰 여행사인 트립 닷컴의 실적 발표가 다음 주 수요일 있습니다.

한때 싼 비행기 표를 찾는 사이트로 인기를 누렸고, 현재까지도 해외여행 준비에 많이 참고하는 스카이 스캐너의 모회사인 씨트립에 현재는 인수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시아 최초의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이를 운영하는 것이 우리나라의 서울에서 전원 한국인이 운영한다는 것이고, 또한 코레일의 최초 제3자 온라인 판매 업체라는 점 또한 우리나라에 친화적이라고 판단되는 기업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저 세계적으로 여행업종이 불황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실적이라도 잘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미국의 거대 식품회사이자 16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제너럴 밀스의 실적 발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시리얼 하면 가장 먼저 캘로그가 생각나고 압도적인 인지도를 차지하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네슬레와 합작한 시리얼 파트너스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너럴 밀스라는 이름은 우리에게 친숙하지 않지만, 제너럴 밀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수많은 브랜드 가운데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브랜드도 있습니다. 바로 하겐다즈, 요플레, 자이언트 스위트콘과 같은 제품들이 대표적이죠. 무려 89개가 넘은 유명 브랜드를 포함한 이 거대 식품기업의 실적은 어떻게 나올까요?

목요일

액센츄어 (ACN)

세계에서 손 꼽히는 거대 경영 컨설팅 전문 서비스 회사인 엑센츄어는 세계 각지의 글로벌한 기업들의 경영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포춘 글로벌 100 기업 중 95개, 포춘 글로벌 500개 기업 중 3/4 이상이 엑센츄어의 고객으로 다양한 분야의 산업에서 전략, 운영, 컨설팅, 테크놀로지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IBM과 같이 시스템의 설계, 개발, 운영을 하는 IT 서비스 기업이기도 하죠. 120개국 200여 개 도시에서 49만 명 이상의 직원을 가지고 있는 이 거대한 경영 컨설팅 회사의 이번 수익이 궁금해집니다.

금요일

LF (093050)

최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인 LF의 실적 발표가 다음 주 금요일 기다리고 있습니다. Life in future 삶 속에 미래를 담고 싶은 소망을 가진 기업이지만, 현재 주가는 사상 최저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순항을 이어갔지만, 2019년에는 실적도 주가도 모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실적 속에서도 주가는 계속해서 흘러내렸고, 2019년 4분기에는 19년 중 가장 좋은 성적이 기대됨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역대 최저치인 12000원 대의 주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에서는 기대치를 만족하면서 조금의 회복 요소를 줄 수 있을지 잘 확인해봐야겠습니다.

Advertisement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