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국주식] 가투로리포트 가투로칼럼 가투로타픽스 워렌고핏 한마디

경제활동 재개와 여름의 시작이 턴어라운드를 이끌 것이다. 고프로(GPRO)

워렌고핏과 함께하는 미국주식

 

Advertisement

미국주식투자 12년차 전문가 워렌고핏이 

하는 미국주식투자와 종목추천

유럽과 북미의 경제활동 재개와 여름의 시작이 고프로의 턴어라운드를 이끌 수 있다. 

안녕하세요, 워렌고핏 전문가입니다.

오늘 가투로타픽스를 통해 추천할 종목은 고프로(GPRO)입니다. 

 

지난 달부터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켜본 종목입니다. 

 

고프로라는 회사를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릴게요. 서핑을 좋아하는 미국의 닉 우드먼이 서핑을 할때 액션캠의 필요성 때문에 아예 회사를 만든게 고프로 입니다. 

 

결국 많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호응을 받아 2014년 미국 나스닥 증시에 상장되었습니다. 

그러나, 상장 이후에 드론 사업도 적극적으로 펼치는 등 투자를 이어갔지만, 엄청난 특허기술을 보유한 회사는 아닌지라, 샤오미 등의 강력한 추격과 드론으로 가장 유명한 중국의 DJI의 사업 추진력 등으로 적자폭이 커지면서 주가가 상당히 많이 빠져왔습니다. 



회사소개: https://namu.wiki/w/%EA%B3%A0%ED%94%84%EB%A1%9C




<고프로 일봉차트, 2020.06.02>

 

위는 지난 2014년 하반기 상장 이후 고프로의 일봉차트입니다. 

최고점 기준 -95%하락한 상태입니다. 그나마 최근에 반등을 하여 하락폭이 많이 줄어들은 모습. 

 

제가 이 종목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순히 주가가 많이 빠져서는 아니고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코로나19의 확산이 다소 주춤 (북미와 유럽 해당) 
  2. 여름으로 계절이 다가오면서 스포츠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분노의 쇼핑으로 이어질 가능성 
  3. 북미와 유럽, 아시아 시장의 경제재개 등으로 매출의 확대 예상 
  4. 신제품 출시로 매출 증가 가능성 
  5. 드론사업을 접고 원래 하던 프리미엄 액션캠 사업에 집중. 




2020년 2사분기나 3사분기에 턴어라운드 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재무제표를 보면, 명확하게 재무상태가 호전되거나 순이익이 급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습니다. 일단 적자폭은 매년 꾸준하게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습니다. 



<고프로의 최근 재무제표>





위에서 언급했지만, 고프로의 사업 패착은 드론 사업과 샤오미의 견제에 대한 미진한 대응에 있습니다. 

 

어쨌든 2018년 이후 대형적자를 유발한 드론 사업을 접고 액션캠에 집중하는 것만 해도 고프로에게는 반등을 예상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문제는 액션캠에 대한 제품 라인업인데, 작년에 새롭게 출시한 360도 카메라 GoPro Max가 앞으로 매출을 이끌 주요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고프로의 주요 제품과 서비스>



사실은 제가 고프로 사용자인데요. ^^ 최근에 고프로 맥스가 땡겨서 구매를 했는데, 제품의 퀄러티가 상당합니다. 게다가 유료이긴 한데 고프로 액션캠과 연계한 고프로 플러스(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한지 좀 되었습니다. 고화질의 영상을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는 곳에서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서비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구글포토, 삼성클라우드와 비슷) 

 

사용자들에게 있어서는 굉장히 필요한 부분 이고요. 이 서비스를 통해 동영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려는 의도도 엿보입니다. 마치 포토샵과 프리미어로 유명한 어도비가 지난 몇년 동안 클라우드 기업으로 변신을 하면서 매출과 순이익, 기업의 눈부신 성장을 이끈 것과 비슷합니다. 

 

하드웨어 제품을 팔지만 동시에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 & 포탈을 통해 수익모델을 다각화 하려는 단계에 있습니다.  



이제 아시아, 유럽과 북미는 겨울 이전까지는 경제재개와 분노의 폭풍쇼핑 등으로 여름과 가을을 보낼 가능성이 높은데, 그런 소비자의 버킷 리스트에 고프로 제품들이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서핑이나 엑스스포츠, 아웃도어 스포츠 등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따라서 2-3사분기에는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순이익도 흑자전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워낙 주가가 바닥권에서 반등하는 분위기도 한몫. 

 

 



매수종목: GoPro(GPRO)

 

매수추천가격: $4.78 

매수 비중: 미국 개별종목 투자금액의 5% 정도   

수익목표가: $7.50 (약 +50% 정도의 수익 기대) 

1차 추매가격:$4.0 

2차 추매가격: $3.0  



앞으로 핫할 종목이기 때문에 당분간 큰 조정이 온다면, 꾸준히 저가매수해볼만한 종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시총이 다소 작지만 (8000억원 수준), 예전의 영광까지는 아니더라도 상당히 주가가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10%이상 수익이 날 경우 조금이라도 차익실현 잊지들 마시고, 상승추세를 탈 경우에 오래 들고 있어도 좋을 거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주식, 국내주식, 나스닥, 코스닥, 다우지수, S&P500지수, 애플주식,아마존주식,구글주식,테슬라주식,ge,gm,tsla,goog,aapl,ibm,orcl,adbe,amzn,가치투자,원자재투자,uslv,ugld,ugaz,uwt,신한레버리지 wti, 신한레버리지 천연가스, 신한레버리지 은선물, 신한레버리지 금선물

Advertisement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