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투로뉴스

LG 화학, 전기차 배터리 사업 분리 계획-Reuters

SEOUL (Reuters)-테슬라와 GM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 업체 인 한국의 LG 화학은 목요일 배터리 사업을

LG 화학이 최근 분기에 자동차 배터리 사업에서 흑자 전환을 한 후이 같은 움직임이 나왔다.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의 수요 증가와 테슬라 자동차에 사용되는 원통형 배터리 판매 증가로 수익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최고의 석유 화학 제조업체 인 LG 화학은 오랫동안 자동차 배터리에 투자 해왔다. 신성장 동력 이었지만 10 여년 전부터 사업을 시작한 이래 연간 이익을 본 적이 없다.

그러나 자동차 업체들이 추진하면서 자동차 배터리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있다.

LG 화학은 테슬라의 유럽 내 배기 가스 규제 강화에 힘 입어 더 많은 전기 자동차를 보유하고있다.

LG 화학은 중국 CATL과 일본의 파나소닉과 경쟁하는 사업을 분리 할시기가 적절하다고 밝혔다.

LG 화학은 12 월 출시 예정인 신사업이 매출액 를 목표로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원 ($ 25 50 억) 이상 2024, 예상 수익 25

가칭 ‘LG 에너지 솔루션’은 LG 화학의 스마트 폰과 노트북에 사용되는 소형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LG 화학 주가는 5.4 % 하락했다.

“많은 LG 화학 투자자들이 간접적으로 만 배터리 사업을 할 예정이다. 대신 증권 애널리스트 한상원 씨는 말했다.

테슬라가 첨단 배터리 기술을 공개 할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를 앞두고 투자자들도 이익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

LG 화학은 추가 정교하지 않고 배터리 유닛의 주식 시장 상장을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닛을 독립 회사로 만드는 것도 LG 화학은 수주가 쌓이면 생산 능력을 늘리기 위해 막대한 자본 지출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투자 유치에 도움이된다고 말했다.

($ 1=1, . 2024 원)

Reporti ng by 진현주; Tom Hogue, Muralikumar Anantharaman 및 Lincoln Feast의 편집.

휴대 전화 전용 태블릿 인물 사진 용 태블릿 가로 업용 데스크톱 업용 데스크톱 업용

자세히보기

Advertisement

Post Comment